롯데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

롯데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hwp 파일정보

롯데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9 Page
📦 파일크기 : 42 Kb
🔤 파일종류 : hwp

롯데월드 마케팅 7~케팅 7P전략 분석 자료설명

롯데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

롯데월드 마케팅 7~케팅 7P전략 분석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롯데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hwp)


롯데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

1. Product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탑승형 가상현실(이하 VR) 놀이기구인 ‘후렌치레볼루션2 VR’을 선보인 바 있다. 이 놀이기구는 VR 기기인 HMD를 착용하고 롤러코스터를 탑승하는 방식으로, 기존 일반적인 어트랙션보다 스릴과 공포에 대한 체감수치가 훨씬 높다. 탑승 중 VR 영상을 통해 실제 낙하거리보다 더 떨어지는 느낌 등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자이로드롭까지 VR을 확대 적용시켰는데, 두 시설 모두 도입 후 반 년도 채 되지 않은 짧은 기간에 누적 탑승객 100만 명을 돌파하며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봄에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가상현실 축제 ‘VR 판타지아’를 개최해 테마파크 분야에서 VR기술을 주도하고 있다.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 쇼핑몰, 민속박물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