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적미디어참여와미~교육방향모색.hwp 파일정보
능동적미디어참여와미디어교육방향모색.hwp
[신문방송학] 능동~어 교육 방향 모색 자료설명
Ⅰ. 서론ƒ. 연구목적„. 연구문제

Ⅱ. 미디어 참여의 기반 : 미디어 현실 구조ƒ.미디어 참여와 미디어 현실의 개념„. 미디어 현실 구조ƒ) 시공간에 대한 인지형태„) 거대담론의 의미상실

Ⅲ. 능동적 미디어 참여의 유형과 사례ƒ. Reality – TV„. 시민 미디어 …. 새로운 참여 가능성으로서의 인터넷

Ⅳ. 능동적 미디어 참여를 위한 미디어 교육의 방향 모색ƒ. 미디어 현실 구조에 대한 통찰력 배양 측면„. 미디어 활용 능력의 배양 측면

Ⅴ. 결론

 FileSize : 83K
[신문방송학] 능동~어 교육 방향 모색 자료의 목차
Ⅰ. 서론ƒ. 연구목적„. 연구문제

Ⅱ. 미디어 참여의 기반 : 미디어 현실 구조ƒ.미디어 참여와 미디어 현실의 개념„. 미디어 현실 구조ƒ) 시공간에 대한 인지형태„) 거대담론의 의미상실

Ⅲ. 능동적 미디어 참여의 유형과 사례ƒ. Reality – TV„. 시민 미디어 …. 새로운 참여 가능성으로서의 인터넷

Ⅳ. 능동적 미디어 참여를 위한 미디어 교육의 방향 모색ƒ. 미디어 현실 구조에 대한 통찰력 배양 측면„. 미디어 활용 능력의 배양 측면

Ⅴ. 결론
본문내용 (능동적미디어참여와미~교육방향모색.hwp)
미디어 참여는 능동적인 참여와 수동적인 참여로 구분된다. 수동적인 참여는 미디어가 제시하는 내용물을 단순히 수동적으로 접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수동적인 참여는 미디어 현실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반면 능동적인 참여는 미디어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다. 능동적 참여는 미디어 현실의 생성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능동적인 미디어 참여는 미디어 자체에 대한 인식론적 통찰력과 미디어어를 활용할 수 있는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력을 요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능동적인 미디어 참여를 위해서는 미디어 교육이 이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능동적인 미디어 참여를 현실적으로 충분히 보장해 중 수 있는 미디어 교육의 방향에 대한 모색을 시도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미디어 참여와 미디어 현실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또한 미디어 참여의 토대가 되는 미디의 현실의 구성원리에 대해서도 고찰을 시도하였다. 그리고 다음으로 능동적인 미디어 참여의 유형과 사례의 분석을 통해 지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