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원] 스포~케팅실패사례.hwp 파일정보
[1000원]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역대올림픽마케팅분석,스포츠마케팅,마케팅실패사례.hwp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케팅,마케팅실패사례 자료설명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역대올림픽마케팅분석,스포츠마케팅,마케팅실패사례
스포츠마케팅실패사례~케팅,마케팅실패사례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1000원] 스포~케팅실패사례.hwp)
▶ The top 8 Olympic marketing screw-ups
IOC, 각국 체육기관, 공공기관, 기업, 방송국, 선수들 등등 모두에게 올림픽 마케팅은 너무나도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4년에 한번 열리는 이 스포츠 축제를 통해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항상 긍정적인 효과만 낳았던 것은 아니다. 예전에 NBC에서 발표한 올림픽을 통한 마케팅 실패 사례 8개를 모아보았다.
배경
: 1995년 애틀랜타 올림픽
원인
: 애매모호한 마스코트
내용
: 1988년도에 호랑이를 빗댄 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는 지금도 사랑받는 캐릭터였다. 하지만 항상 올림픽 마스코트가 그렇지는 않았다.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마스코트인 이지(Izzy)가 그랬는데, 이름부터 Whatizit(Wat is it)의 줄임말인 Izzy였다. 당시 각종 언론들은 이 정체성 없는 마스코트에 대해 조롱과 비난을 쏟아 부었고, 최악의 마스코트로 평가받았다.
배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