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과정과 교재~약정리 5장.hwp 파일정보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5장.hwp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5장 자료설명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5장입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다운 바랍니다.
미리보기 확인 후 다운 바랍니다.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5장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약정리 5장.hwp)
1. 미분과 적분 교수 – 학습 이론
가. 미분과 적분 지도의 의의
미분과 적분은 중등학교 수학의 최종적인 수준에 해당하는 내용이다. 미분과 적분은 자연 현상이나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 자연과학이나 공학, 사회과학 등에서 활용도가 높은 내용 영역이기 때문에, 미분과 적분의 학습을 통해 수학의 가치와 유용성을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나. 미분과 적분의 역사적 발달
16세기 Viete는 문자를 도입하여 수학을 기호화, 일반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17세기 이후 수학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
미분 : 17세기 말 영국의 Newton과 독일의 Leibniz에 의한 미적분학의 발전으로 이어졌다.
적분 : 고대 그리스의 Eudoxus와 Archimedes로부터 비롯되었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