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5세 관찰일지,부모상담일지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발달평가 첨부 ) -놀이지원 확장

관찰상담일지 2학기~일지 2학기.hwp 파일정보

관찰상담일지 2학기.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20 Page
📦 파일크기 : 128 Kb
🔤 파일종류 : hwp

[ 만5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설명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 ( 발달평가 첨부 )

영아 한명당 일상 3개,놀이 3개씩 관찰내용이 들어있으며 연계된 부모상담일지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각 놀이활동마다 놀이확장 지원사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만5세 관찰일지~ -놀이지원 확장 자료의 목차

1. 일상생활3개,놀이활동3개,2학기 발달평가 및 향후계획

2. 2학기 부모상담일지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관찰상담일지 2학기~일지 2학기.hwp)

간식 시간에 OO은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스스로 자리를 정돈하고 앉아 식사를 시작했다. 자신의 사과를 먼저 먹은 후, 남은 바나나 조각을 친구에게 건네며 “이거 너 먹어도 돼”라고 말해주는 등 배려 있는 태도를 보였다. 식사 후에는 주변에 떨어진 포크를 직접 주워 소독함에 넣는 모습도 보였고, 교사의 요청 없이도 책상을 닦는 등 스스로 행동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전반적으로 밝고 긍정적인 태도로 또래와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자주 관찰되었다.

야외 활동 중 OO은 낙엽을 활용한 역할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친구들과 함께 낙엽을 모아 작은 집을 만들며 이건 우리 집이고, 이불은 낙엽이야라고 하며 상상의 세계를 확장했다. 놀이 도중 친구가 만든 낙엽 지붕이 무너지자 “다시 만들면 돼!”라며 격려하고 함께 도와주는 모습을 보였다. 놀이 확장을 위해 교사가 나뭇가지와 도토리를 함께 제공하자, OO은 그것을 문 손잡이와 음식 재료로 설정하여 새로운 상황을 창의적으로 구성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협동과 상상력


  💾 다운받기 (클릭)